본문 바로가기
지식인의정보나라

한진택배 영업소

by 정보파티 2020. 8. 11.

택배를 자주 이용하다 보면 맡기고 싶은 택배업체가 따로 생기는 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한진택배를 주로 이용하려고 하는데요. 

배송도 빠른 데다가 서비스가 친절해 상품을 받아볼 때에도, 보낼 때에도 믿고 맡길 수 있는 것 같아요.

 

 

그래서 택배를 붙일 때 주로 한진택배 영업소를 미리 검색해보고 한진택배 이용이 가능한 곳에서 택배 서비스를 이용하거든요.

 

의외로 제가 사는 지역 근처에는 한진택배 영업소들이 많아서 찾기가 힘들지는 않아 좋습니다.

 

저와 비슷하게 한진택배를 주로 이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한진택배 사이트를 통해 한진택배 영업소 찾는 방법을 간단하게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한진택배 홈페이지 상단 목록을 클릭하시면 고객지원 부분에 취급점 조회라는 부분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이곳을 이용하면 한진택배 영업소 찾기가 가능하며, 이외에도 한진택배 홈페이지에서는 택배와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 및 확인할 수 있으니 이전부터 궁금하셨던 사항들을 찾아보기 유용하실 거예요.

 

 

오늘은 영업소 찾기와 관련된 주제이니 취급점 조회를 통해 페이지를 이동해줍니다.

 

그럼 이렇게 한진택배를 이용하고 있는 취급점들을 찾아보실 수 있어요.

 

이마트 24부터 새마을금고, 홈플러스 365, 농협 택배까지 한진택배 영업소에 속하는 줄 이번에 처음 알게 되어 신기하더라구요.

 

 

오늘 붙여야 할 택배가 하나 있는데, 가장 가까운 곳에서 한진택배로 붙이고 싶어 전체 조회를 해보았는데요.

 

주소를 통해 검색해보거나 점포명으로 검색이 가능하지만 제가 추천드리는 것은 점포명이에요.

검색할 때 주소를 전체적으로 입력하지 않으면 한진택배 영업소들이 잘 안 나오더라고요.

 

반대로 점포명으로 검색할 때 지역명만 넣어주니 지역명이 포함된 점포들이 전체적으로 검색되어 가장 가까운 취급점을 찾기 훨씬 편했답니다.

 

 

취급점을 찾으셨다면 직접 방문해서 요금 측정이나 바로 결제를 진행하셔도 되지만, 한진택배 사이트에서 따로 요금 및 소요일 조회 등을 조회할 수도 있어요.

 

예약/조회 목록 내 예상요금 조회를 이용해보시면 되며 이 서비스는 소량의 물건을 발송하는 개인고객을 기준으로 요금을 산출하고 있으니 이점만 참고 부탁드릴게요.

 

 

또한 한진택배를 이용하실 때 현금과 함께 휴대전화 번호를 제시하시고 선불 요금을 지불하신다면 현금영수증 처리까지 가능하다고 해요.

 

택배를 자주 붙이시는 분들 중 현금으로 택배를 보내시는 분들께서는 꼭 현금영수증도 신청하셔서 소득공제까지 꼼꼼히 챙겨가시는 게 이득일 것 같네요 ㅎㅎ

 

한진택배 영업소 찾기 간단하게 정리해드렸는데 도움이 되는 정보였길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