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빽다방 창업비용에 대해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현대인의 대부분이 마음속으로 품어두는 꿈 중 하나가 카페 창업인데요.
저도 사실 언젠간 카페를 창업하고 부업으로 다른 일도 해보고 싶다는 꿈을 꾸는 사람 중 하나랍니다 ㅎㅎ
하지만 개인 카페나 큰 프렌차이저 커피점에 경우 창업비용부터 인테리어 비용까지 만만치가 않죠.
이런 경우 소규모 창업이 가능한 카페들을 많이 찾아보시더라구요.
그중 백종원 님의 이름을 걸고 하는 빽다방 창업비용 지금부터 세세하게 알아볼게요!
우선, 빽다방의 창업절차는 위와 같습니다.
창업설명회를 참가하셔서 가맹 지원서와 상권조사표를 작성해주셔야 해요.
이후 점포 문의 및 본부 확인을 거치고 승인이 나면 개설 협의에 들어가게 됩니다.
개설 협의과정에서 인테리어 및 시설공사 등을 함께 논의하게 될 거예요.
협의가 완료되면 당사와 계약을 체결하게 되고 최초 계약은 2년, 이후 1년 단위로 재계약을 갱신하게 됩니다.
인테리어 및 시설공사를 3주 정도에 걸쳐 완료하고, 점주를 포함하여 2명 이상 최소 14일 동안 교육을 받으셔야 합니다.
단, 테스트에 미통과하거나 교육을 불성실하게 이행할 시 재교육을 받게 됩니다.
이후 개점 준비 및 가오픈을 거쳐 최종 개점과 주기적으로 사후관리를 본사에서 한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창업절차는 생각보다 오랜 시간 진행되며 꼼꼼히 확인하셔야 하는 부분도 많으니 참고해주시고, 가맹 계약을 맺으신 후 최소 6~90일 이후에 오픈을 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빽다방 창업비용을 알아보기 전 창업조건이 맞지 않는다면 본사에서 승인이 나지 않을 테니, 창업조건에 대해 살펴봐야 할 것 같아요.
브랜드 컨셉 자체가 좋은 품질의 원두커피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하는 곳이기에 전용면적 8층 1평에서 창업이 가능합니다.
높은 회전율과 젊은 층에 어필할 수 있는 고유의 메뉴들이 장점이 되며 타 브랜드에 비해 10% 이상 대용량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타겟입지는 역세권이나 대학가, 오피스 등 유동인구가 풍부한 입지를 고려해야 하며, 전용매장 8평이상 식자재 저장을 감안한 추가 면적의 자리가 있어야만 해요.
입지와 면적조건을 전부 갖추셨다면 이제 빽다방 창업비용을 본격적으로 확인해봅시다!
8~12평을 기준으로 한 빽다방 창업비용을 이야기해볼게요.
8~12평 기준 빽다방 창업비용은 인테리어 3200, 주방기기 2700, 가구 관련 180, 간판 관련 430, 기타 시설비 373, 초도물품 250, 가맹비 및 로열티 660 그리고 이외 보증금과 교육비 등을 다 합치게 됩니다.
위의 인테리어나 주방기기, 간판, 가구 등의 가격은 상황에 따라 변동되는 대략적인 가격으로 생각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결국 이렇게 다해 8~9천 많게는 1억 정도 빽다방 창업비용으로 든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가장 낮은 기준 평수로 이야기를 해보았기 때문에 사실상 평수가 커질수록 창업비용은 높아진다고 생각하시면 될 거예요.
거기다 직접 위치 선정과 임대까지 하셔야 하니 전체적으로 비용이 더 들어간다고 생각하셔야 한답니다.
현재 빽다방은 전국적으로 660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사실상 새로운 신규점을 오픈한다는 것이 마냥 쉽지는 않을 수도 있다고 하네요.
빽다방 창업비용은 자리 임대 및 계약 + 매장 관련 최소 8천~1억 정도라고 사실상 생각해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결국 돌고 돌아온 생각은 이래서 많은 사람들이 카페 주인이라는 꿈을 꾸지만 마음속에만 품어두는 것인가 싶더라구요 ㅎㅎ
지금은 심지어 어려운 시기라 배달과 배달업체에 투자해야 하는 비용 역시 만만치 않은 것도 사실이니까요.
그래도 저의 꿈은 아직 꺾이지 않았습니다! 언젠가 열심히 벌고 모아서 카페 창업 한번 해봤으면 좋겠네요:)
오늘 알려드린 빽다방 창업비용이 카페 관련 창업을 생각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