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어제는 비가 오더니 오늘은 날씨가 화창했네요.
이런 날은 도시락을 싸들고 어디든 소풍을 가고 싶은 기분이 들더라구요ㅎㅎ
최근 코로나로 인해 외출하기가 아직 힘드니 차를 빌리는 쏘카를 이용해 여기저기 드라이브 다니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준비해본 쏘카 이용료 그리고 쏘카 이용방법입니다 ㅎㅎ
자세하게 정리해드릴 테니 필요하신 분들께 많이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욥:)
쏘카 이용방법은 그렇게 어려운 편이 아니더라구요.
스마트폰에 쏘카 어플을 다운로드해주신 후 자동차 운전면허증과 결제카드를 등록해주시면 되세요.
쏘카 이용방법 중 미리 확인하실 부분은 이용이 만 21세 이상부터 가능하다는 점 그리고 운전면허 취득 1년 이상부터 이용이 가능한 점이니 꼭 참고하세요:)
쏘카 어플을 깐 후 이용을 원하시는 시간을 설정하고 차량이 필요한 장소와 원하는 차종까지 골라주신 후 현재 활동하시는 지역에서 가까운 쏘카존에 예약을 합니다.
추가 요금을 내면 집 앞으로 쏘카를 부르는 것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이후 쏘카 차량을 찾으셨다면 운전하시기 전, 마지막으로 꼼꼼히 확인하셔야 할 사항들이 있어요!
바로 외관이나 내부, 기름양을 체크해주신 후 사진을 찍어두시는 건데요.
결국 쏘카는 차를 빌리는 것이다 보니 나중에 반납할 때 차에 상처가 난다거나 처음과 달리 이상이 생기면 수리비용에 따른 추가금이 청구될 수도 있거든요.
그런데 실제로 본인이 낸 상처가 아님에도 수리비가 측정된다면 억울하겠죠~
그러니 탑승 전 차를 꼼꼼히 살펴두시고 사진도 찍어두시는 것이 좋답니다:)
이후 쏘카를 이용해주신 후 저장된 장소에 반납만 잘해주시면 되세요. 물건 두고 내리지 않도록 주의하시구요!
쏘카 이용료는 탑승 전 결제하는 방식과 반납할 때 결제하는 방식이 있는데요.
탑승 전 쏘카 이용료를 지불하는 경우 시간당 차량을 대여하는 방식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사고가 났을 때 본인 부담금을 보험 선택을 통해 선택하실 수 있고, 이에 따라 보험료가 달라진다는 점 확인해주시구요:)
쏘카 이용료를 반납할 때 결제하시는 경우에는 주행거리인 km에 따라 주행요금이 부과되는 형태로 요금이 청구될 거예요.
혹시 하이패스를 이용하셨다면 주행요금과 합산되어 청구된다고 하네요.
쏘카 이용료의 금액을 살펴보기 전, 우선 이용 요금이 적용되는 기준 시간과 예외적인 사항들을 알고 계시는 편이 좋을 것 같아 들고 와 보았어요!
주중의 경우 일요일 저녁 7시부터 금요일 저녁 7시로 측정되며, 주말 요금은 금요일 저녁 8시부터 일요일 저녁 7시 사이로 측정됩니다.
또한 공휴일이나 성수기의 경우 주말요금으로 측정되고, 새벽 2시부터 6시는 심야요금이 부과된다는 점 확인해주세요~
쏘가 이용료를 이용하실 때는 기본시간 30분부터 10분 단위로 예약이 가능하다고 하며, 쏘카 이용료의 경우 탄력요금제로 운영된다고 하는데요.
탄력요금제란 지역이나 요일, 시간 등 상황에 따라 요금이 탄력적으로 변할 수 있다는 의미로 항상 자세한 쏘카 이용료는 어플을 참고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린답니다.
연장된 쏘가 이용료는 대여요금과 별도로 적용된다는 점도 확인해주셔야 하구요:)
쏘카 이용료는 차종에 따라 각기 다릅니다.
경형부터, 소형, 준중형, 대형, SUV 일일 대여요금과 주행요금이 상이하니 원하시는 차종을 선택하시는 것이 가장 먼저겠네요!
승합차나 수입차, 전기차 역시 쏘카로 대여가 가능합니다.
혹시나 구매를 고민하시거나 타보고 싶으셨던 차가 있으시면 쏘카를 활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차를 빌려 운전을 할 경우 가장 중요한 보험인데요.
쏘카는 자동차 종합보험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이 이용할 경우 위와 같이 부담을 한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보험금은 원하시는 보험을 선택하시면 되고, 당연히 금액이 커질수록 사고가 났을 때 본인 부담금 역시 줄어들겠죠~
참고하셔서 보험을 골라보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쏘카 이용료 그리고 쏘카 이용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마무리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너무 춥지도 않고 날씨도 화창한데,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