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겨울 하면 생각나는 과일이 무엇인가요?
전 귤이 가장 먼저 떠오르는데요:)
새콤달콤하면서 까먹는 재미도 있는 귤을 저희 집에서는 겨울마다 박스째로 구입하곤 합니다.
그런데 상온에 귤을 그냥 두게 되면 시간이 지날수록 물러지고 결국 곰팡이가 피는 상황도 생기곤 하죠..
그래서 오래오래 맛있는 귤을 먹기 위해 귤 보관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겨울에 대표적인 과일이자 제주도 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감귤은 10월부터 1월까지 제철인 과일이에요.
사실 요즘에는 하우스 재배를 많이 해서 언제든 먹을 수 있지만 제철과일만큼 당도 높고 맛있는 건 없으니까요:)
특히 귤은 맛있기만 한 게 아니라 몸에도 엄청 좋다고 하는데요~
껍질을 까서 알맹이를 대부분 드시고 껍질을 버리시는 경우가 많으실 텐데, 껍질에도 다양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귤은 수분과 비타민C가 잔뜩 들어있기 때문에 피로 해소이나 감기 예방에 효과가 좋다고 해요.
하루에 귤을 3~4개만 섭취하셔도 하루 권장 비타민 양을 다 채울 수 있을 만큼 비타민이 풍부하더라구요~
거기다 특히 비타민은 귤의 껍질에 훨씬 많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귤의 겉면을 잘 세척해주신 후 남은 껍질은 말린 후 차로 우려 드셔도 좋답니다.
하얀 피부를 가지고 싶다면 또 귤을 드셔 보면 되는데요.
비타민C가 피부에 굉장히 좋기 때문에 귤을 꾸준히 드셔주시면 미백효과부터 노화까지 예방할 수 있어요.
또 귤에는 칼슘과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칼슘은 골밀도를 높여주는데 효능이 좋아 뼈 건강에도 도움을 주고, 칼륨은 혈압을 낮춰주기 때문에 동맥경화나 고혈압 예방에 효과를 보실 수 있다고 합니다!
몸에 좋은 과일이니 제대로 보관해서 오래 두고 먹으면 좋을 것 같은데요!
귤 보관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부분 많은 분들이 귤을 상온에서 보관하실 것 같은데요.
귤을 보관하실 때엔 상온이나 냉장보관을 해주시면 된다고 해요.
너무 따뜻한 곳에 보관하시기보다는 약간 서늘한 곳에 귤을 두는 것이 오래 보관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귤을 구매하실 때에도 낱개로 구매가 가능할 때 단단하고 상처가 최대한 없는 것을 골라주시면 오래 귤을 보관할 수 있어요.
소금물에 귤을 잠기게 5분 정도 담가두신 후 깨끗한 물로 세척해주세요.
이후 물기를 깨끗하게 닦아내 주시면 오래 보관하실 수 있는 귤 보관방법이랍니다:)
수분은 정말 꼼꼼히 제거해주셔야 하는데, 수분이 남아있으면 금방 귤이 썩어버리니 주의하세요!
또 귤은 보관할 장소만 있다면 한 곳에 전부 뭉쳐서 보관하시는 것보다 따로따로 통풍이 되게 보관해주시는 것이 더 좋다고 하네요.
그리고 과육이 대부분 아래로 몰리기 때문에 귤의 꼭지 부분을 아래로 향하게 두시면 훨씬 오래 보관할 수 있습니다.
수분이 많은 과일이다 보니 과육 무게에 못 이겨 물러지기도 하거든요ㅎㅎ
오늘은 간단하게 귤 효능과 귤 보관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사실 귤이라는 과일은 하나하나 사서 먹기보단 겨울에 박스로 대량 구매하는 일이 많잖아요~
그러니 곰팡이가 피지 않도록 귤 보관방법 확인하셔서 오래오래 맛있는 귤 드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