덥지도 너무 춥지도 않은 선선한 가을 날씨 속 단풍들도 색을 입혀가는 시기입니다.
단풍구경을 갈 시기임에도 쉽사리 밖으로 나가지 못하는 상황이 참 아쉽기만 한데요.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을 막기위해 현재 많은 관광지가 시설운영을 중지하거나 부분적으로만 개방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장태산 자연휴양림 역시 현재 시설운영을 부분적으로 개방하고 있으며 부분 개방된 시설은 산책로, 등산로, 주차장, 출렁다리, 스카이워크, 어린이 놀이시설 등입니다.
숙박시설과 야영장, 쉼터, 전시관 등은 8월 말부터 폐쇄되어 있으며 별도 공지가 있기 전까지는 따로 개방 예정은 없는 것 같았어요.
장태산 자연휴양림 예약이 가능한 곳은 대부분 현재 폐쇄되어 있는 숙박시설이지만, 코로나가 잠잠해지고 다시 개방될 그날을 위해 간단히 장태산 자연휴양림 예약 방법들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 장태산 자연휴양림은 어디?
- 장태산 자연휴양림 예약 방법
- 장태산 자연휴양림 사용료 및 시설 간단 안내
1. 장태산 자연휴양림은 어디?
기다랗게 늘어선 나무들이 만든 길을 사진이나 영상에서 보신 적 있으신가요?
길쭉길쭉 일렬로 늘어선 메타세콰이아 숲을 국내 유일하게 보유하고 있는 곳이 장태산 자연휴양림이라고 합니다.
대전에 위치하고 있고 메타세콰이아 숲이 울창하게 형성되어 있기에 이국적인 분위기를 풍기는 곳으로 가족이나 단체로 산림욕을 즐기기 좋은 장소라고 해요.
봄과 여름에는 울창하고 초록 초록한 메타세콰이아 숲의 장관을 관찰할 수 있고, 가을에는 단풍을 그리고 겨울에는 길고 커다란 나무에 내려앉은 눈과 함께 펼쳐지는 하얀 풍경이 절경인 장태산 자연휴양림.
나뭇잎이나 줄기에서 나오는 피톤치드라는 물질은 강한 살균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편안하고 상쾌한 숲의 냄새와 함께 사람들의 건강과 피로 해소에 좋은 영향을 미친다고 하니,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며 피로 해소까지 할 수 있어 일석이조인 듯합니다.
2. 장태산 자연휴양림 예약 방법
장태산 자연휴양림 예약이 가능한 시설은 숲 속의 집, 숲 속 수련장, 휴양관, 야영장입니다.
전부 숙박시설이라 현재 예약이 불가능한 상태지만, 간단하게 장태산 자연휴양림 예약 방법과 참고사항, 시설 종류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우선 장태산 자연휴양림 예약 관련 업무는 무조건! 온라인에서만 가능합니다.
당일 예약이나 현장 예약은 불가능하고, 매월 1일 오전 9시부터 그다음 달 기준으로 숙소 예약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즉, 10월 1일 9시부터 11월 숙박에 대한 예약이 가능하다는 말이죠!
사용료에 대한 입금은 예약 이후 3일 이내로 해주셔야 하고, 기준인원에서 초과할 시 1인당 추가금액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외에 자세한 주의사항은 위의 사진을 참고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장태산 자연휴양림 사이트를 찾아서 들어가 보시면, 유료시설 안내 부분에 야영장부터 숙박시설, 수련장의 성수기 및 비수기 금액과 함께 간단한 시설 사진들이 첨부되어 있으며 이용 시 주의사항들이 자세히 표기되어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께서는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시면 될 것 같구요.
3. 장태산 자연휴양림 사용료 및 시설 간단 안내
장태산 자연휴양림 사용료와 어떤 시설들이 있는지에 대해서 마지막으로 간단히 정리해볼까 합니다.
휴양림 시설 중 유료로 이용하는 곳은 숲 속의 집, 산림문화휴양관, 숲 속 수련장, 회의실, 야영장입니다.
사용기준 인원도 각각 다르고 사용료 역시 비수기와 성수기에 차이가 있으니 이 부분은 꼼꼼히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으며 산림연접 지역이기 때문에 모닥불, 숯, 번개탄 등 불을 낼 수 있는 용품들은 사용하지 못한다는 점 꼭 참고해주세요!
홈페이지 내 비수기에 한하여 시설 이용요금을 감면해주는 경우도 있으니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무료 이용시설 중에서는 현재 일부 개방하고 있는 곳이 많은데, 휴양림이 내려다보이는 등산로와 전망대, 어린이 놀이터 등이 있습니다.
장태산 자연휴양림 종합안내도를 확인해보시면 시설 입구부터 이용 가능한 시설들이 아래쪽에 모여 위치하고 있으며 숙박시설은 외각이나 한참 위쪽에 위치하고 있기떄문에 아랫쪽 모여있는 시설은 대부분 이용이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현재 숙박은 못하지만 2020년 5월에 개장한 장태산 자연휴양림 출렁다리는 근처 울창한 숲의 풍경을 높은 곳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다고 하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단풍이 들 때 쯔음 산책 정도 다녀오시기도 좋을 것 같고,
높은 곳에서 전망을 내려다볼 수 있는 스카이타워 전망대와 그 전망대로 가는 동안 울창한 숲의 경치를 즐길 수 있는 스카이 웨어 역시 답답한 요즘 조금이나마 힐링되는 곳이 아닐까 싶습니다.
오랫동안 밖에서 머물기 힘들고 장태산 자연휴양림 역시 부분 개장으로 숙박이 불가능하지만, 산책 또는 등산을 위해 휴양림이 위치한 곳에서 가까운 곳에 사시는 분들은 잠시 걷고 오시는 것도 좋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답답한 마음 청록색의 풍경으로나마 잠시 씻어내 볼 수 있도록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