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곧 주말이 시작되는 것을 알리는 불금 오후의 해가 저물어가고 있습니다 ㅎㅎ
모두 불금부터 주말 계획 잘 세우시고 있으신가요?
전 이번에 유람선을 한번 타보고 싶어 이것저것 찾아보던 와중 한강유람선에 대해 알아보게 되었거든요!
1986년에 운항을 개시한 한강유람선은 현재 이랜드 크루즈에서 여의도와 잠실, 뚝섬, 양화, 잠두봉, 선유도, 서울숲, 김포, 인천 기역에 총 7개의 선착장과 2개의 터미널을 두고 운영 중이라고 합니다.
서울 하면 대표적으로 떠오르는 강이 한강이긴 하죠?
이런 한강을 중심으로 계절마다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제공해 볼거리와 즐길거리 모두 유람선에서 체험할 수 있다고 해요.
한강유람선 운항코스는 위와 같으며 여의도 선착장과 잠실 선착장에서 출발하실 수 있다고 하네요~
여의도, 잠실 선착장에서 한강유람선을 타게 되면 출발한 선착장으로 다시 돌아오는 코스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중간중간 서울숲 선착장이나, 뚝섬 선착장 등 다양한 선착장들도 많으니 확인해보시구요!
그럼 한강유람선 가격과 시간표를 한번 확인해볼까요?
우선 여의도에서 회황하는 일반 한강유람선 가격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토리 크루즈가 매일 운영되고 있으며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1시간 간격으로 출항하고 있어요.
저녁 7시 30분부터는 뮤직 크루즈를 운영하고 밤 9시에는 달빛 크루즈가 운영되는데요.
뮤직 크루즈와 달빛 크루즈는 테마가 있어 그런지 스토리 크루즈와 가격차이 나게 됩니다.
뮤직 크루즈의 경우 반포 무지개 분수쇼와 함께 라이브 재즈 공연을 즐기실 수 있으며, 달빛 크루즈는 한강의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하실 수 있는 테마 유람선이라고 봐주시면 될 것 같아요.
한강유람선 가격은 청소년과 성인 요금이 같고 소인 요금만 다르니 이점 참고해주시고, 기상상황 등에 따라 시간이 달라질 수도 있다는 점도 확인해주세요~
팡팡크루즈는 하루에 한 번 운영되고 있는데, 크루즈 내에서 신나는 공연을 즐길 수 있는 테마의 유람선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가격대는 확실히 매일 운영하는 스토리 크루즈보다는 비싸다고 보시면 되구요~
마지막으로 한강유람선 내에는 애슐리 뷔페가 있기 때문에 뷔페 크루즈를 이용해보실 수도 있는데요!
위의 사진과 같이 런치와 디너로 나눠 운영이 되고 있으며 가격은 평일과 주말, 런치와 디너가 각각 차이가 나니 참고해주세요~
마지막으로 한강유람선 타는곳을 안내해드리고 글을 마무리 지어볼까 합니다.
매표소에서 표를 발권하거나 수령해주시고 안쪽으로 들어오시면 제1 터미널과 제2 터미널이 위와 같이 나뉘어 있습니다.
한강유람선 타는곳은 생각보다 조금 헷갈리실 수도 있습니다.
주의하셔야 할 사항은 제2 터미널의 경우 배가 출항하는 터미널이 아니며 부대시설이 있는 곳이라고 생각해주셔야 한다는 점이에요.
또 한강유람선 가격이 가장 높은 뷔페 크루즈를 즐기고 싶으신 분들은 매표서에서 발권이 불가능하시며, 꼭 제1 터미널 안쪽 부스를 이용해주셔야 한다는 점 기억해주세요!
마지막으로 매표소 연락처와 터미널 관련 정보들이 기록된 사진을 첨부해드릴 테니 궁금하신 문의사항은 매표소로 연락해 여쭤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전 한강유람선을 이용하게 되면 뷔페 크루즈나 달빛 크루즈를 이용해 보고 싶은데, 뷔페 크루즈는 뱃멀미를 하며 식사가 가능할지 걱정이라 고민이 되긴 하네요!
여러분도 오늘 알려드린 한강유람선 가격과 시간표 그리고 타는곳까지 참고하셔서 관심 있으신 분들은 크루즈 한 번씩 타고 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