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날이 갈수록 신조어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솔직히 만반잘부가 뭔지, 이생망이나 현타는 뭔 뜻인지 잘 모르겠는데 주변에서 쓰더라구요.
근데 이런 유행어나 신조어 솔직히 쓸데없다고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남들 다 아는데 저만 모르면 이상하게 나도 나이가 든 건가...? 하는 이상한 슬픔이 느껴진 단말이죠 ㅠㅠ
그래서 오늘은 현타 뜻 현타 온다는 의미부터 만반잘부 등 여러 신조어들의 뜻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현타 뜻이 무엇인지 아시는 분 계시나요!
현타 뜻은 '현실 자각 타임'을 줄여 부르는 말이라고 합니다.
말 그대로 현실을 자각하고 허망함과 허탈함을 깨닫는 순간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단어를 사용할만한 상황을 예로 들어보면, 잘생기고 예쁜 아이돌, 사람들과 행복한 미래를 꿈꾸다 거울을 올려다보고 아... 하는 순간.
또는 막 로또에 당첨되면~ 이것도 하고 저것도 하고~ 들떠서 상상하다 통장잔고가 생각나는 순간 등
행복한 상상 및 망상 속에서 현실로 복귀하게 되는 허무한 그 순간에 사용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지금 이 순간 한 살이라도 어려지고 싶어 악착같이 신조어를 찾아보는 제 모습에 약간 현타가 오는 것 같습니다^^..ㅎㅎ
이제 현타 뜻과 쓰이는 상황 대충 감이 오시나요~?
이번엔 만반잘부 뜻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만반잘부 진짜 처음에 들었을 때 만만한 반찬 잘게 부서진다 이런 거밖에 생각 안나던데, 여러분은 어떤 말의 줄임말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바로~ 만나서 반가워! 잘 부탁해~의 줄임말이라고 합니다.
세상.. 살기 참 힘들어진 것 같지 않나요..? 이 만반잘부라는 신조어를 사용하실 때는 약간 주의하실 점이 있습니다!
실제 대화를 나눌 때 만반잘부를 사용하는 일은 거의 없다는 점인데요.
이 만반잘부는 카톡이나 SNS 등 온라인에서 자주 사용하는 말이니, 어린애들이 쓰는 말 공감해보겠다고 갑자기 만반잘부! 이러시면.. 아재 아지매 여기서 이러시면 안 된다고 저지당하십니다.
마지막으로 알려드릴 신조어는 이생망입니다:)
이생망은 그래도 앞에 두 신조어에 비해 조금 난이도가 쉬운 편이라고 할 수 있어요!
이생망은 '이번 생은 망했다'의 줄임말이며 현타와 응용해서 사용할 수도 있을 것 같네요 ㅎㅎ
이생망도 실제 대화에서는 자주 사용하는 편은 아닌 것 같고 대부분 카톡이나 온라인에서 자주 사용되는 것 같습니다.
사실 요즘의 젊은 세대는 만나서 직접 말을 하는 순간보다는 카카오톡이나 온라인, 채팅, SNS로 소식을 주고받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잖아요.
그러다 보니 길게 말을 하는 것보다는 최대한 줄여 그 의미를 닮아 내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누군가는 세종대왕님이 울겠다고 하실 수 있지만, 저는 자연스러운 변화라고 생각해요.
예전부터 그 세대만의 상황과 감성을 담은 유행어는 언제나 있어왔잖아요!
옛날로 거슬러 올라가면 대박, 헐, 허접, 안습 그리고 더 올라가면 킹왕짱, 뷁, 즐, OTL, 지못미에서 캡짱까지 지금 들으면 오글거리긴 하지만, 그 시절에는 감성 충만하고 핫한 말들이었으니까요:)
지금의 세대 역시 그 세대만의 감성과 청춘을 즐기고 있는 게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