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인의정보나라

아스파라거스 효능

by 정보파티 2021. 1. 5.

오늘은 가장 추운 날 소한이라고 하는데, 모두 옷은 따뜻하게 입고 계신가요~

이렇게 추운 날일수록 제대로 영양소를 따져 식사를 챙겨 드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ㅎㅎ

 

 

오늘은 몸에 좋은 아스파라거스 효능에 대해 소개를 해볼까해요.

아스파라거스는 특히 고기 그중에서도 스테이크를 드실 때 자주 등장하는 야채랍니다:)

 

 

그래서 몸에 좋은 아스파라거스를 먹어줘야 하니 잘 어울리는 고기까지 섭취한다! 이런 변명도 가능하거든요~ㅎㅎㅎ

아스파라거스 효능을 알아보기 전 정확히 아스파라거스란 어떤 채소인지부터 정복해보겠습니다:)

 

 

아스파라거스는 길면서 파릇한 색을 띠고 독특한 모양을 가진 채소예요.

 

아스파라거스 이름의 유래가 정말 독특한데 아미노산의 일종인 아스파라긴이 처음 발견된 채소가 아스파라거스라 이름이 아스파라거스로 붙게 되었다고 합니다.

 

 

샐러드나 볶음요리의 재료가 되기도 하지만 아스파라거스만 따로 튀기거나 구워 먹는 것도 엄청 맛있어요.

또 아스파라거스 수프로 활용할 수도 있다고 하니 아스파라거스 활용법은 엄청 다양한 편이랍니다!

 

다양한 요리에 함께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아스파라거스. 그 효능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아스파라거스 효능 그 첫 번째는 간의 기능 개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스파라긴산이 처음 발견된 채소인 아스파라거스 이름의 유래를 알려드렸었죠~

 

 

아스파라거스에 함유되어 있는 아스파라긴산은 무려 콩나물의 10배에 달하는 양이라고 합니다.

또한 이 아스파라긴산은 알코올을 분해하는 효과가 뛰어나 숙취해소와 간 건강을 개선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고 해요.

 

거기다 아스파라거스에는 글루타티온이라고 불리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 역시 간의 해독 기능을 높여주는 역할을 하며 비타민이나 무기질 등 다른 영양성분 함량도 높아 피로를 회복하는데 큰 효능이 있답니다.

 

 

아스파라거스 효능 두 번째는 혈관건강 개선입니다.

 

아스파라거스에 포함되어 있는 루틴 성분은 혈압이 높아지지 않게 조절해주고,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해 주어 고혈압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루틴성분은 인슐린 분비까지 조절할 수 있어 당뇨병이 생길 확률을 낮추는데도 효과가 있답니다.

 

 

그리고 특히 고혈압에는 짠 음식이 치명적인 것 모두 아시죠?

하지만 아스파라거스에는 가윤이라는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어 신체 내 나트륨과 노폐물 배출을 도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즉, 아스파라거스를 먹으면 혈관 건강이 개선되고 튼튼해지며 혈액순환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보면 되는 것이죠:)

 

 

여러분, 아스파라거스 효능 세 번째는 솔깃할 수밖에 없는 노화방지입니다!

 

사실 새해라고 해도 한 살 한 살 나이를 먹어가면 눈가나 얼굴에 지는 주름들이 신경이 쓰일 수밖에 없는데요~

 

이럴 때 아스파라거스를 드시면 함유된 글루타티온 성분이 항산화 작용을 하며 노화의 원인인 활성산소를 억제해준다고 합니다.

 

 

활성산소를 억제시켜주면 피부의 탄력이나 재생에 큰 도움이 되고 미백은 물론, 발암물질 제거에도 효과가 크다고 하니 오늘부터 1일 1 아스파라거스 해야겠더라구요ㅎㅎ

 

혹시 노화가 신경 쓰이신다면 아스파라거스를 꾸준히 드셔 보시는 것을 추천드린답니다!

 

 

혹시 몸이 잘 붓는 분들도 계실까요?

전 몸이 잘 붓는 체질인데, 붓기에도 아스파라거스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아스파라거스를 섭취하면 불필요한 신체 내 수분을 배설시켜 몸이 붓는 것을 예방해준다고 해요.

 

 

빈혈이 있는 분들께서도 아스파라거스를 자주 섭취해주시면 좋은데요.

 

아스파라거스에는 철분과 엽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적혈구 생성에 도움을 주면서 빈혈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아스파라거스 효능은 눈 건강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아스파라거스에 들어있는 비타민A의 경우 망막 보호와 활성산소에 의한 안구손상을 보호해주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하시면 눈 건강에도 좋으실 거예요~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아스파라거스 효능은 바로 위장 건강의 개선입니다.

아스파라거스는 식이섬유와 이눌린 성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요.

 

 

식이섬유는 위장의 운동을 촉진시켜 소화 및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해 주어 위장 건강을 개선시켜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이눌린 성분의 경우 장내 좋은 미생물과 유산균 증식을 도와 위장의 청결을 유지하는 것에 도움을 주며 대장암 예방에도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해요.

 

때문에 아스파라거스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위장 건강을 개선할 수 있는 것이죠!

 

 

아스파라거스 효능을 보니 정말 몸에 나쁜 것이 하나도 없을 것만 같지만, 좋은 것도 과유불급이죠 ㅎㅎ

아스파라거스를 너무 많이 섭취하시거나 몸에 맞지 않는 분들께서는 부작용이 발생할 수도 있다는 점 숙지하셔야 할 것 같아요.

 

 

체질에 따라 알레르기 반응이나 두드러기가 날 수 있으니 섭취하신 후 이상증세가 있다면 바로 병원에 가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 고혈압과 당뇨에 아스파라거스가 좋지만, 당뇨나 고혈압 약을 드시는 분들께서는 아스파라거스의 성분과 겹쳐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니 꼭 전문의와 상담하시고 섭취하시는 것이 좋아요.

 

 

마지막으로 장 내 좋은 유산균과 미생물 증식을 돕는 아스파라거스는 장내 분해과정 중 가스가 자주 발생할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모두 건강한 채소인 아스파라거스 적당히 드시고 꼭 효능을 체험하시길 바라며 이만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