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주말은 행복하게 보내고 오셨나요?
저번 주가 12월의 마지막 주말이었다고 하더라구요.
이번 새해에는 해를 보러 등산을 하거나 해파랑길을 따라 걷지는 못해도 동해 드라이브라도 즐겨볼까 했었거든요.
하지만 코로나 때문에 전부 불가능할 것 같아 조금 속상합니다.
하지만 그래도 꼭 가보고 싶었던 해파랑길, 언젠가는 갈 수 있을거라 믿으며 해파랑길 지도를 구간별로 정리해볼까 합니다.
여러분도 해파랑길 지도 찾고 계셨다면 하단에 정리해둘 테니 참고하세요:)
해파랑길이란 부산의 오륙도 해맞이공원에서 시작하여 강원 고성 통일전망대까지 이르는 동해안 근처의 해변길, 숲길, 마을길 등을 통틀어 말합니다.
750km의 어마어마한 장거리를 자랑하며 걸어서 여행할 수 있는 길이라고 해요.
해파랑길 지도는 전체 10개의 구간 그리고 50개의 코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해파랑길의 명칭은 동해의 상징인 떠오르는 해와 바다의 색인 파랑을 합쳐 탄생한 단어라고 하네요:)
해파랑길의 특징이라 하면 도보를 걸어 여행하실 때 참고가 될만한 안내체계를 갖추고 있다는 점이 아닐까 싶은데요.
부산에서 고성 방향을 정방향으로 보고, 고성에서 부산방향을 역방향으로 보며 각각 빨강 파랑의 화살표로 방향을 표기를 해둔다고 합니다.
스티커형 패널이나 리본형 안내체계도 갖추어 걸어서 도보여행을 하실 때 길을 헤매지 않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게 되죠.
해파랑길 지도를 확인하시고 싶으시다면 검색창에 해파랑길을 검색해보세요!
그럼 해파랑길 홈페이지가 뜨는데, 여기서 해파랑길 여행 메뉴를 확인해보시면 10개의 구간별로 나눠 각각 코스와 지도, 거리, 걸리는 시간 등을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우선 저는 예시를 보여드리기 위해 시작점인 동해의 시작점 부산을 클릭해 해파랑길 지도를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간단하게 10개의 구간 중 부산에 대한 소개와 관광할 수 있는 관광지들에 대한 설명이 나옵니다.
그리고 연관되는 코스들과 울산 진하해변까지 이어지는 해파랑길 지도를 위와 같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해파랑길 지도를 확인하시면 어떤 코스들을 지나치는지, 거리와 소요되는 시간은 얼마나 되는지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어 굉장히 편리해요.
또 코스마다 난이도를 적어두어 대략 어떨 것이라는 예상도 할 수 있어 초보자가 도전하실 때에는 꼭 홈페이지에서 해파랑길 지도를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개별 코스를 한번 클릭해볼게요!
그럼 더 자세한 코스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코스에 대한 개요나 관광포인트부터 지역정보들도 확인하실 수 있고, 코스 형태가 순환형인지 비순환형인지에 대한 것도 미리 체크해보실 수 있어요:)
여행을 목적으로 해파랑길을 찾으신 분들을 위해 어떤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이동할 수 있고, 어느 시간대에 방문하면 예쁜 경치를 볼 수 있는지에 대한 정보도 제공하고 있답니다!
해파랑길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홈페이지를 통해 해파랑길 지도부터 제공하는 다양한 정보들을 사전에 확인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 이렇게 정보를 정리해보게 되었는데요~
부산, 울산, 경주, 포항, 영덕, 울진, 삼척 동해, 강릉, 양양 속초, 고성 이렇게 총 10개의 구간 그리고 구간별로 나누어져 있는 50개의 코스처럼 다양한 매력을 가진 해파랑길 관심 있으셨던 분들은 코로나가 끝나면 꼭 찾아가 보세요!
해파랑길 근처는 아름다운 관광지가 많으니 꼭 걸어서가 아니더라도 자차나 대중교통을 이용해 둘러보시는 걸 추천드리고 싶네요 정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