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인의정보나라

별자리 찾는법 내 별자리는

by 정보파티 2021. 1. 4.

안녕하세요:) 여러분 새해 첫 월요일이 밝았습니다!

2021년 좋은 소식만 가득하길 바라며 이야기를 시작해볼게요:)

 

 

새해를 맞이하기 전 모두 함께 별자리 찾는법으로 내 별자리를 찾아보고, 재미로 별자리 운세도 한번 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최초의 별자리는 무려 5000년 전 바빌로니아인들이 제정했다고 하는데요.

 

고대 이집트에서 별자리가 기록되고 이것이 그리스로 전해져 그리스 영웅들을 기리는 별자리들이 탄생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고대 사람들은 별자리의 움직임이 인간의 삶과 죽음에 연관이 있을 거라고 여기곤 했습니다.

별을 사후세계의 어떤 한 부분 또는 하늘나라의 한 부분으로 간주했기 때문이라고 하더라구요~

 

 

현대에도 별자리는 유용하게 쓰이고 있는데 대표적인 예가 항해를 할 때라고 해요.

 

바다 위에서 별자리는 방향과 위도 측정에 굉장히 중요한 척도가 되기 때문에 항해술과 관련된 도구의 이름이 붙어있는 별자리들도 많다고 합니다.

 

 

오늘 알아볼 별자리 찾는법은 지식적인 부분보다는 재미를 추구하려고 하는데요:)

생일별로 별자리가 나눠지게 되기 때문에 생일별 별자리 찾는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별자리 찾는법을 알려드리기 전, 정말 특이하고 재밌는 사실에 대해 하나 알려드리려 합니다.

사실 생일날에는 자신의 별자리를 관측할 수 없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생일별 별자리는 해당 기간 동안 별자리와 태양이 천구상에서 겹쳐진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정작 본인의 생일에 본인의 별자리만큼은 관측할 수 없는 것이죠.

 

자신의 생일을 기준으로 별자리를 지정하지만, 정작 생일날 스스로의 별자리를 보지 못한다니 뭔가 신기하더라구요ㅎㅎ

 

 

별자리는 황도 12궁으로 나누는 경우와 13궁으로 나누는 경우가 있는데 13궁의 경우 기존 12궁에 뱀주인자리가 추가된답니다.

 

하지만 여러 별자리 운세를 보실 때는 황도 12궁을 기준으로 나누기 때문에 황도 12궁으로 본인의 별자리를 알고 계시면 될 것 같아요.

 

 

황도 12궁으로 나눈 별자리는 양자리, 황소자리, 쌍둥이자리, 게자리, 사자자리, 처녀자리, 천칭자리, 전갈자리, 궁수자리, 염소자리, 물병자리, 물고기자리 이렇게 12개로 나뉘어있어요.

 

태어난 날짜를 기준으로 별자리 찾는법이 나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물병자리부터 생년월일로 별자리 찾는법 지금 시작하겠습니다~

 

 

물병자리는 1월 20일부터 2월 18일 사이 출생하신 분들이 해당하는 자리예요.

물고기자리는 2월 19일부터 3월 20일, 양자리는 3월 21일부터 4월 19일 출생일을 기준으로 별자리를 봐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4월 20일부터 5월 20일 사이 생일이신 분들은 황소자리, 5월 21일부터 6월 21일 탄생일이신 분들은 쌍둥이자리로 별자리 찾는법을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6월 22일부터 7월 22일생은 게자리, 7월 23일부터 8월 22일생은 사자자리, 8월 23일부터 9월 22일까지 생일이신 분들은 처녀자리로 봐주시면 되구요!

 

천칭자리는 9월 23일부터 10월 23일, 전갈자리는 10월 24일부터 11월 21일 그리고 궁수자리의 경우 11월 22일부터 12월 21일 탄생일 기준으로 생각하시면 된답니다.

 

마지막 염소자리는 12월 22일부터 1월 19일 생일이신 분들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네용:)

 

 

한 달 정도를 기준으로 별자리가 바뀐다고 봐주시면 될 것 같은데, 신기한 점은 별의 움직임에 따라 달라져서 그런지 한 달의 첫날과 마지막 달로 딱딱 떨어지는 건 아니라는 것이었어요.

 

 

별자리는 서양에서 비롯되었기 때문에 재미 삼아 별자리 운세 등을 보시기 위해 별자리 찾는법을 확인하시려면 태어난 양력 생년월일로 찾아주셔야 합니다.

 

음력 생년월일은 매년 바뀌기 때문에 별자리 역시 계속 바뀔 수 있으니까요:)

 

오늘 알려드린 별자리 찾는법 활용해서 심심하실 때 신년 별자리 운세를 확인해보시는 건 어떠신가요~